지난 13일 법제처가 바이브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을 논의하는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법제처와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챗GPT(ChatGPT) 등 초거대 AI의 등장 이후 본격적인 AI 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대에 맞는 법·제도 정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는데요.
이완규 법제처장을 비롯해 바이브, 포티투마루, 제네시스랩, 와이즈넛 등 업계 관계자들과 지능정보산업협회 장홍성 협회장 및 회원사 임직원 등 약 15명이 자리한 가운데 바이브의 AI 기술 시연과 동시에 현장 간담회가 이뤄졌습니다. 또, AI 기반 산업 활성화를 위해 법이나 제도에 대한 개선점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1호 아기판다 '푸바오'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푸바오'의 언급량은 올해 인기 예능이었던 '지구오락실', 그리고 최근 워터밤 행사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모은 가수 '권은비'와의 언급량과 비교해도 더 높거나 유사한 추이를 보였는데요.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셀럽만큼 '푸바오'가 주목받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푸바오의 인기에는 강철원 사육사와의 관계성이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관계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푸바오의 인기 비결을 낱낱이 파헤쳐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