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6일, 바이브가 중앙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사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최근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인사혁신처,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함께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다양한 부처의 과장급 이상 공무원을 선발해 '디지털플랫폼정부혁신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교육과정 중 디지털플랫폼 정부 실현과 관련해 바이브를 비롯한 업계 선도 기업을 방문하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어요. 행사를 통해 바이브는 기업이나 기관 내부에 솔루션 설치가 가능해 보안 문제를 우려하는 공공기관에서도 보안 걱정없이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초거대언어모델 '바이브GeM(VAIVGeM)'과 지난 6월 국내 최초 출시한 AI 기반 검색 솔루션 '바이브 서치(VAIV Search)'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어요.
바이브가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썸트렌드는 바이브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로, 그동안 일반인이 사용하기 어려웠던 온라인 공간 속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사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입니다. 기업의 브랜드 마케터, 컨설턴트뿐만 아니라 기자, 대학생,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고객들에게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썸트렌드는 ‘빅데이터의 모든 것’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삼고, 보다 직관적인 UI·UX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이제 사용자들은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 썸트렌드를 쉽게 시작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썸트렌드를 경험해 보세요!